공지사항
중요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상근 간부 채용합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채용공고
2025. 07. 01.
1. 채용 기간 및 인원
구분
채용인원
담당업무
임금
근무기간 및 시간
정책
(노동안전)
1명
정책 및 노동안전사업
『교육공무직원 임금 지급 기준』에 따라
지급함
· 근무기간
: 2025.08.01~
· 수습기간 6개월(급여 100% 지급)
· 근무시간
- 주5일(주40시간) 근무
- 09:00~18:00
(1일 8시간 근무, 휴게시간 포함)
- 노동조합 특성상 주말 근무, 시간외 근무 있음 (시간외수당 내부규정에 따라 지급함)
2. 채용방법 :
1차 : 서류전형
2차 : 면접시험(1차 서류심사 통과자)
3. 응시자격
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및 아동복지법에 의거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사실이 없는 자
나. 학교근무 및 노동조합 경력자, 업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4. 서류접수 및 전형일정
가. 접수 기간 및 시간
: 2025.07.01 ~ 2025.7.11 18:00시까지
나. 접수 방법 : 본인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
다. 접 수 처 :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총무국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29, 예안빌딩 6층), 이메일 주소 : kctuedub@hanmail.net
라. 제출 서류 :
1) 이력서 1부(붙임 소정양식사용, 사진첨부 및 연락처 필히 기재)
2) 자기소개서(자유양식)
3) 주민등록등본 1부
4) 개인정보이용 동의서 1부(첨부)
- 최종합격자 제출서류-
5) 경력증명서 각1부(해당자만-노동조합경력, 학교근무경력만 해당됨)
6) 자격증 사본 1부(관련 자격증에 한함, 해당자만)
마. 서류전형 합격자 : 합격자 유선 통보(불합격자 미통보)
바. 면접 일시 : 7월3주, 유선 통보(불합격자 미통보)
사. 최종합격자 : 유선 통보(불합격자 미통보)
5. 기타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심사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서류 미비 혹은 서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면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이력서 등 제출서류상의 기재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입니다.
라. 서류 및 면접에서 채용예정자로 선정되었다 할지라도 신원조사, 범죄조회 결과 및 채용신체검사결과 채용부적격자는 합격이 취소됩니다.
마. 제출된 서류에 경력 또는 학력사항을 허위로 기재할 경우, 합격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담당자:☎02-847-200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7. 01.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중요
학비노조 진군가 ♪
우리 노조의 노래가 나왔습니다!많이 많이 불러주세요^^노래 바로듣기 http://youtu.be/xoe7rW-GTIc
중요
노동조합 가입서 및 조합비 계좌변경 신청서
한글 파일 다운받아서 작성후, 팩스 또는 메일로 보내시면 됩니다^^
팩스 : 02-6234-0264
메일 : kctuedub@hanmail.net
*소속 지부로 보내시면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학비노조
- 63,673
- 2011.08.19
- 첨부파일
장기근속수당 2만원 예산 국회통과!
2014년 1월 1일 새벽,
국회에서
●장기근속수당 2만원 예산● 스포츠강사 11개월 예산
이 통과되었습니다!!
12월 31일 밤,
국회에서 바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대기 중인 박금자 위원장.
그리고 농성장에서 애타게 국회발 희소식을 기다리는 간부들.
발전기가 고장나 노트북 불빛과 음성에 의지해 숨죽이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농성 마지막 날을 지킨 사람들
오늘 긴박한 국회 일정
<이시간 이후 오늘일정> 7시 예결위 계수소위9시 예결위 전체 회의.10시 국회 본회의입니다 <변경>밤새 기다리셨죠? 회의가 연기되었습니다 2시 예결위 계수소위3시 예결위 전체 회의국회 본회의 미정입니다
국회상황, 긴급실천지침
국회에서 국정원 개혁안 및 예산관련 여야 막판 쟁점 일괄타결 논의중! 우리 예산이 새누리당의 입장 변화로 될 가능성 매우 높음! 마지막 실천지침! 여야원내대표에 호소글쓰기 반드시 관철합시다! ●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공식홈페이지 http://www.vision2015.com/미투데이 http://me2day.net/vision2015트위터 http://twitter.com/khwanchoi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kyunghwan ●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블로그 http://me2.do/5oSWR3Cx페이스북 www.facebook.com/BHJun트위터 twitter.com/BHJun

전문상담사 3,425명 계약해지 철회하라! 긴급기자회견
전문상담사 3,425명 계약해지에 따른 긴급 기자회견 교육부는 전문상담사 고용안정에 즉각 나서라!■ 일시 : 2013년 12월 26일(목) 11시■ 장소 : 국회 정문앞 최성희 학비노조 전문사상담사 부산분과장 고효덕 학비노조 전문사상담사 서울분과장 <기자회견문> 정부는 전문상담사 대량해고사태 즉각 해결하라 12월 31일자로 1,067명 계약해지‘14년 2월 2,358명 등 총 3,797명등 계약해지 예정 우리는 오늘 비통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고용안정과 정규직전환을 약속했던 박근혜정부의 취임공약이 실종되고 있다. 학교부적응, 위기가정 학생들을 상담하고 치유하는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사, 학생 체육활동을 지도하는 스포츠강사등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이 추운겨울 길거리로 내몰리고 있다. 전북, 인천, 경북 등 7개 시․도에서 12월31일로 계약이 만료되는 전문상담사 1,067명이 계약종료와 동시에 일자리를 잃을 위기에 놓여 있으며, 내년 2월말로 계약이 끝나는 9개 시․도교육청 2,358명도 재고용의 약속 없이 고용불안에 떨고 있다. 2009년 학생상담인턴등으로 도입된 전문상담인력은 지난 2012년 학교폭력예방과 1차안전망 구축을 위해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사로 확대되었다. 전국 초,중,고에 근무하는 인원만해도 3천8백명에 이른다. 그러나 해마다 12월 말 계약종료와 동시에안 실업자신세가 되고 만다.비참한 신세, 이것마저도 올해로 마지막이 될 지도 모른다. 전북교육청은 116명의 정원을 전원 감축했으며, 타 시도 또한 재고용약속이 없어 영영 학교로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돌봄교실, 예술강사등 그동안 정부가 만들어놓은 수천, 수만 명의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은 추운겨울 고용불안에 시달리고 있다. 정규직과 동일한 업무를 하면서도 월급 130여 만원의 낮은 처우, 매년 10개월 근로계약의 고용불안에 시달리면서도 아이들의 곁에서 함께 해온 이들 모두 아이들을 키우는 사람들이다. 그럼에도 추운겨울 살얼음판에 서있는 학교비정규직 노동자. 이들이야 말로 정말 안녕하지 못한 대한민국 ‘을’중의 ‘을’이다. 올해 초 2월 국회와 교육부는 「학교비정규직 계약해지 실태조사」를 발표하였다. 결과는 실로 충격적이었다. 총 6,475명의 학교비정규직이 새학기를 앞두고 계약해지를 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조사에서 누락된 직종을 포함하면 그 규모는 1만명이 훌쩍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 정부여당도 책임을 통감하며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고용안정을 국민들게 약속하였다.지난 7월30일 당․정․청이 합동으로 ‘1년이상 상시․지속적업무 담당자 무기계약전환, 교육감 직접고용’을 발표한바 있다. 이번 계약해지를 앞두고 있는 전문상담사등 대다수 학교비정규직이 1년이상 상시․지속적인 업무담당자들이다. 그러나 정부는 올해가 다 가도록 실질적인 고용안정대책을 시행하지 않고 있으며, 무기계약이 되기 전 계약해지 후 1년차 계약직을 채용하는 악순환이 여전히도 교육기관에서 자행되고 있는 것이다. 교육부 서남수 장관과 정부에 다시 한번 요구한다. 학생들은 교실밖에서도 학습을 한다. 자신을 가르쳐주는 교사가 정규직인지 계약직인지, 정규직은 어떠한 처우를 받고 비정규직은 어떤 처우를 받는지 보고 학습한다. 학생들에게 더 이상 차별을 가르칠수는 없지 않은가!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던 상담선생님, 체육선생님을 하루아침에 잃어버리게 된 현실을 학생들은 어떻게 받아들일 것이란 말인가! - 수천 명의 생존권과 학생들의 교육권이 달린 이 엄중한 사태를 정부는 즉각 해결하라. - 전문상담사 고용안정대책을 올해가 가기 전 긴급하게 시행하라. - 대량해고 사태 즉각 중단하고, 교육감 직접고용·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하라!- 불안해서 못살겠다. 전문상담사 고용안정 보장하라!- 해고는 살인이다. 대량해고 중단하라! 2013년 12월 26일 민주노총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언론사 인터뷰에 응하는 조합원들 기자회견 후 전문상담사 조합원들은 민주당 우원식 의원과 새누리당 김희정 의원을 찾아 요구안을 전하는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 학비노조
- 13,806
- 2013.12.26
- 첨부파일
새누리당은 학교비정규직 예산을 통과시켜라!
"새누리당은 학교비정규직 예산을 통과시켜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12월 16일(목) 새누리당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했습니다.
- 학비노조
- 13,321
- 2013.12.26
- 첨부파일
민주당 “새누리 반대로 민생예산 발목 잡혀”
국회 상황이 심상치 않습니다! KBS뉴스. 민주 “민생예산 새누리 반대로 발목 잡혀”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예산 심사에서 새누리당의 반대로 각종 민생 예산이 발목 잡혀 있다고 비판했습니다.전병헌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새누리당의 반대로 영유아보육지원과 학교 비정규직 처우 개선 중, 고등학교 전기요금 지원 등이 처리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김진표 민주당 약속 살리기 위원장도 예산안 처리 시한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비정규직 처우 개선과 사회서비스 일자리 확충 등의 재원 마련을 위해서는 부자 감세 철회만이 해법이라고 강조했습니다.김 위원장은 또 예산심사 과정에서 각종 전시성, 선심성 예산은 삭감한 만큼 경로당 난방비와 교육용 학교 전기 요금 지원, 학교 비정규직 처우 개선에 관한 예산 증액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뉴스바로보기 http://me2.do/5oSlP4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