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가입신청



<투쟁사업>

■ 6.27 초등돌봄노동자대회 / 간부결의대회 성사!



27일 서울 여의도 여의대로에서 1500명의 초등돌봄노동자 및 학비노조 간부들은 "코로나시대! 초등돌봄교실 시간제 폐지 및 법제화! 초등돌봄노동자대회"와 "코로나 시대, 비정규직 차별철폐 법제화 쟁취! 집단교섭 승리! 공무직위원회 정상화! 간부결의대회"를 열고 하반기 투쟁을 힘차게 결의했다.

 

■ 확대 중집 열고 627대회 조직화 박차



지난 6월 3일 지부별 지부장, 수석부지부장, 사무처장, 조직국장 등이 참석하여 ‘확대 중앙집행위원회’를 열고 627 초등돌봄노동자대회와 간부결의대회 조직화에 박차를 가했다.



 


■ 민주노총 비정규사업장대표자대회 개최



민주노총은 지난 5~6일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2020 민주노총 비정규사업장 대표자대회’를 열고 비정규직 철폐 결의를 다졌다.

학비노조도 박미향 위원장 등이 참석해 하반기까지 이어지는 민주노총의 비정규직 차별철폐투쟁에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우선 입법 촉구 민주노총 결의대회



6월 10일 오후 1시 여의대로에서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으로 죽지 않고 일할 권리 쟁취하자! 회는 중재대해기업처벌법 즉각 제정하라! 민주노총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우선입법 촉구 민주노총 결의대회가 열렸다.

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에서도 함께하며 해마다 2,400여 명이 목숨을 잃는 산재사망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21대 국회가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을 우선 입법으로 처리 할 것을 촉구했다.

 

■ 교육감협의회 회장으로 최교진 세종교육감 선출



지난 12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총회를 열고 최교진 세종교육감을 회장으로 선출했다. 학비노조를 비롯한 학비연대회의는 이 날 총회 장소에서 선전전을 열고 교섭에 책임있고 성실하게 교섭에 임할 것을 요구했다.

 

 


■ 6.15남북공선언 20주년, 남북공동선언 이행 촉구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맞아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기념식, 노동자 공동행동 인증샷 릴레이에 학비노조도 함께 했다.

 

 


제2회 서비스노동자 통일골든벨, 평화와 통일을 앞당기자

 

작년에 이어 ‘2회 서비스노동자 통일골든벨’이 20일 서울 천도교 수운회관에서 개최됐다.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도 15팀이 참가해 서울지부의 조영란-조선미 조합원이 최종 3등을 차지했다. 평화와 통일을 앞당기는데 학비노조도 언제나 함께 할 것이다.

 

 


■ 공무직위원회와 집단교섭 투쟁 승리하자!



지난 23일 학비노조를 비롯한 학비연대회의는 서울 정부청사 앞에서 ‘공무직위원회와 2020 집단교섭 투쟁 승리를 이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기자회견’을 열고 △공무직위원회 정상가동 △공정한 임금체계 개편 △교육공무직 법제화 등을 요구했다.

 

 


■ 돌봄교실 학부모여론조사 발표 및 법제화 투쟁선포 기자간담회



돌봄교실 법제화와 돌봄전담사 처우개선을 요구하며 돌봄교실 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여론조사결과를 발표하며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교육사업>​

■ 확대간부(지·수·사) 교육연수 진행



지난 11일 홍익대 국제연수원에서 ‘중반기 확대간부(지·수·사) 교육연수’를 진행했다. 주요 간부부터 교육사업을 놓치지 않고 진행했으며, 교육과 토론 모두 열띠게 참여했다. 강사단 학교도 단 한명의 불참자 없이 참석자들이 열의를 가지고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 지부별 간부교육사업 차질없이 진행

 

지부별 핵심간부 교육사업과 현장간부 교육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6월엔 경북, 서울, 세종, 전남, 전북, 제주지부 등에서 ‘간부 아카데미’ 등 핵심간부 교육사업이 진행됐다. 경기, 광주, 인천지부 등에서는 ‘분회장학교’와 같은 현장간부 교육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7월 주요 일정>

- 7/4 모든 해고 금지! 전태일3법 쟁취! 비정규직 철폐! 전국민 고용보험 도입! 민주노총 전국노동자대회

- 7/8-7/9 중앙집행위원회 교육연수 수련회

- 7/11 이석기 의원 석방 공동행동

- 7/15~16 조직국장단 수련회

- 7/21 강사단학교(4차)

- 7/23 정치위원회, 통일위원회 회의

 



35만 학교비정규직의 희망. 민주노총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입니다.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29 예안빌딩 6층
전화 : 02-847-2006 / FAX : 02-6234-0264

홈페이지 : http://www.hakbi.org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