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학비노조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주요소식

공정임금 열매를 수확하자! 전국지회장분과장 수련회 개최

  • 관리자
  • 6948
  • 2019-08-26 15:58:28
10월 총파업으로 공정임금 이행의 열매를 수확하자!
상반기투쟁 승리했다! 10월 총파업투쟁 승리하자!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학비노조)는 지난 8월 24~25일 1박2일 일정으로 "2019년 전국 지회장 분과장 수련회"를 열고 10월 총파업을 포함한 하반기 투쟁을 통해 임금교섭을 반드시 승리하고, 공정임금 쟁취와 교육공무직 법제화를 위해 투쟁해 나갈것을 결의하였습니다.
















학비노조는 상반기 7월 3,4,5일 3일간의 총파업 투쟁을 통해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어려운 현실을 알려내고 전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을 성과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특히 학비노조의 학교비정규직 여성노동자 100인 삭발 이후 교육부에는 교육공무직원 담당부서가 신설되는 등 전 사회적으로 학교비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7월 총파업을 통해 새로운 국민들의 생각은 변화하고 있는데, 교육부와 교육청은 우리를 원숭이 취급하며 조삼모사의 교섭안을 가져와서 우리를 기만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투쟁과 파업에서 모범을 보인 지부와 지회, 분과에 대한 모범사례를 함께 공유하였습니다.

이런 상반기 투쟁을 성과적으로 결속짓고, 하반기 사업방향과 과제에 대한 교육과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수련회에 모인 300명의 간부들은 10월 총파업을 통해  임금교섭을 승리로 결속지을 것을 결의했습니다.
탑버튼
학교비정규직 연대의 노래

ALL MENU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