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가입신청



■ 일시: 2018년 12월 4일(화) 오후 2시

■ 장소: 국회도서관 강당(지하1층)

■ 공동주최: 더불어민주당 서영교국회의원.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 초등돌봄전담사님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아이들을 두고 참석한다는 것은 힘들다?! 지금의 돌봄은 미래노동자들이 자라는 곳!! 돌봄의 어제, 오늘을 되짚어보고 미래의 개선점을 함께 고민하는 것이 아이들을 위하는 일!!



▶현직교사도 온전한 전일제를 주장하여 토론회에 참석합니다.

▶토론문 중: ...“결론적으로 1. 돌봄 노동자와 정규직 교사가 협력적 관계를 가지고 상생하며,

2. 우리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편안하고, 행복한 돌봄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가가 돌봄에 대한 충분한 투자를~

3. 초등돌봄교실을 실질적으로 운영해 온 돌봄전담사들이 돌봄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권한을 갖도록~ 온전한 전일제 정규직으로 전환~(경기 시흥신천초 서지애교사)



▶*** 교수.....전문성의 제고가 필요하다.~~ 수료과정을 통해 채용된 보육교사가 돌봄교실의 관리책임을?



▶***사회복지학과 교수..... 지역이 돌봄을 책임지고 운영해야 한다. 교육의 주체인 교육부가 하는 것은 한계가 있고 한시적인 사업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정교육감 및 시도교육청 교육감들.... 학교내 돌봄교실은 지자체로 이관되어야 한다. 교사들에게 보육업무를 증가하는 것은 맞지않다.



" 초등돌봄교실을 바라보는 시선들은 곱지않습니다.  혜택를 받는 학부모또한 불신과 실망감이 큰 상황입니다. 이를 함께 고민하고 개선방법을 찾고자 합니다. 





 



35만 학교비정규직의 희망. 민주노총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입니다.

서울 용산구 갈월동 70-9 예안빌딩 10층
전화 : 02-847-2006 / FAX : 02-6234-0264

홈페이지 : http://www.hakbi.org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