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가입신청

5월이되면 항상 화두가 되는 성과급...

제가 소속되어 있는곳에서 몇 해 전에 정규직 무기계약직 다 성과급을 지급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안줘도 되는것을 줬으니 그렇게알고 일해라...뭐 이렇게 정리가 되었지요...

근데 참 이상하단 말입니다. 왜 지급하지 않아도 되는지에 대한 정확한 답변은 안해준다는 겁니다.

선생들 시험보고 들어와서 성과급 받는거 뭐 그렇다고 칩시다..그렇다면 행정실과 그 외 직원들은 시험보고 들어왔나요?...행정실장 5급 시험보고 들어왔나요?...그런데 왜 무기계약직등의 비정규직은 성과급을 못 받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그래서 교육청에 문의를 했더니 임용이 보고된 사람들에만 성과급이 지급이 된다. 이렇게 말을 하더군요...10년을 넘게 있어도 급수가 오르는것도 없고 정규직이 될 수도 없는 이 암울한 현실에서 일은 또 열심히 하라고 하네요...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라고 합니다...



서로간의 맡은 일이 다 있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행정실의 앉아 계신 분들은 자기들 일만 합니다. 그런데  우리들에겐 맡겨진 일 외에 여러가지 잡다한 일을 다 시키지요...운동장 좀 정리해라...잔디 밭에 풀 좀 뽑아라...유리창 깨졌으니 갈아라...책상 날라라...a4용지좀 날라줘라...노동의 강도? 우리들이 더 쎕니다. 일용직 근로자들과 다를게 없습니다. 근데 왜 우리는 항상 뒷전으로 밀려나 있고 급여도 적으며 성과급에서도 제외 되고 급수에 호봉도 안 오르는지...참 화가나고 열이 받습니다.



혹시 제가 잘 못 알고 있거나 제 생각을 좀 바꿔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글로써 좀 알려주십시오..

이런 대우를 받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제가 너무 많은 것을 바라고 요구하는건지 정확한 사실 관계를 알고 싶어서 답답한 마음에 주저리 주저리 적어 봤습니다.

 



35만 학교비정규직의 희망. 민주노총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입니다.

서울 용산구 갈월동 70-9 예안빌딩 10층
전화 : 02-847-2006 / FAX : 02-6234-0264

홈페이지 : http://www.hakbi.org    이메일 :